공식아카운트

김일성동지 탄생 100돐경축 중앙보고대회 진행

2012년 04월 15일 09:55 공화국

김일성주석님 탄생 100돐경축 중앙보고대회 성대히 진행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일성동지 탄생 100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14일 평양의 김일성경기장에서 성대히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신 김정은최고사령관께서 대회에 참석하시였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 최영림 내각총리, 최룡해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 리영호총참모장, 김경희 당중앙위원회 비서를 비롯한 당과 국가,군대의 책임일군들과 우당위원장들,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당,무력,정권기관,사회단체,성,중앙기관 일군들,항일혁명투사들,조선인민군,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과학,교육,문학예술,보건,출판보도부문 일군들,영웅들,혁명렬사유가족들,연고자들,공로자들,평양시내 근로자들,해외동포들,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가 참가하였다.

주조 여러 나라 외교대표들과 국제기구대표들,무관단성원들,주체사상세계대회참가자들을 비롯한 외국손님들이 대회에 초대되였다.

김영남위원장이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김일성주석님의 탄생은 반만년력사에서 처음으로 주체의 태양이 솟아오른 민족의 대통운이였으며 조선인민과 진보적인류의 앞길에 자주시대의 려명이 밝아온 일대 사변이였다고 말하였다.

김일성주석님은 조선인민이 수천년력사에서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가장 걸출한 혁명의 수령이시였으며 불세출의 위인,인류의 대성인이시였다고 하면서 그는 다음과 같이 계속하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장구한 기간 탁월한 사상리론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류례없이 간고하고 복잡한 조선혁명을 진두에서 이끄시며 조국과 인민,시대와 력사앞에 영구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

김일성동지께서 새로운 혁명사상을 창시하시여 우리 혁명은 자주와 선군의 길을 따라 줄기차게 전진하게 되였으며 근로인민대중이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가는 력사의 새 시대,주체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령도의 전행정에서 주체사상,선군사상에 기초하여 혁명과 건설의 모든 단계,모든 분야에 관한 리론과 전략전술,대중령도방법을 밝혀주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주체의 기치,선군의 기치높이 조국과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근본적전환을 이룩하시고 조선인민을 가장 존엄높고 행복한 인민으로 되게 하여주신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며 혁명과 건설의 영재이시다.

조선인민을 자주정신이 강한 혁명적인민으로 키우시고 새형의 대중적정치조직들을 건설하시여 광범한 군중을 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우신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중시,단결중시의 정치에 의하여 수령,당,대중이 통일단결된 강위력한 혁명의 주체가 마련되였다.

한 세대에 미일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하시여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두차례에 걸쳐 구원하시고 빛내여주시였으며 식민지민족해방혁명의 새 시대,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으신 강철의 령장 김일성대원수님의 불멸의 업적은 선군혁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더욱 빛나고있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를 일떠세우시여 혁명과 건설의 세계적모범을 창조하시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통일3대원칙과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비롯한 공명정대하고 합리적인 통일방안들을 제시하시고 민족대단합의 새 경륜을 마련하시여 조국통일운동을 전민족적운동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온 세계의 자주화에 관한 탁월한 사상과 전략전술을 제시하시고 사회주의운동과 쁠럭불가담운동의 통일단결과 자주성을 지향하는 나라들과의 친선협조관계발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시였다.

김일성동지의 사상과 위업은 어버이수령님의 가장 친근한 동지,가장 충직한 전우가 되시여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의하여 줄기차게 이어졌다.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주체의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로,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조선로동당의 최고강령으로 제시하신 김정일동지께서는 김일성주의를 새롭고 심원한 사상리론적재부들로 발전풍부화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독창적인 총대철학과 선군의 원리를 밝히시고 선군사상,선군정치에 관한 리론을 전면적으로 종합체계화하시였으며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리론을 제시하심으로써 주체의 선군혁명위업,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한 만능의 보검을 마련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가장 숭고한 도덕의리로 수령영생위업실현의 귀감을 창조하시여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생애와 업적이 끝없이 빛나게 하시였으며 우리 당과 국가,군대를 영광스러운 김일성동지의 당과 국가,군대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국과 민족의 운명이 판가리되던 고난의 행군,강행군시기 우리 군대와 인민을 피눈물의 언덕에서 일떠세우시고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쓰러졌을 준엄한 난국을 앞장에서 헤치시며 강성부흥의 활로를 열어놓으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자주적인 통일로선과 방안들을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립하시고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밑에 전진하는 6.15통일시대를 펼치시여 조국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놓으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령활한 외교지략과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사회주의운동을 전진시키시고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반제자주위업수행에 거대한 공헌을 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혁명위업수행에서 근본핵으로 되는 령도의 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시여 주체혁명의 명맥을 굳건히 이어놓으시였다.

김일성동지께서 개척하시고 김정일동지께서 빛내여오신 주체위업,선군혁명위업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드팀없이 계승되고있다.

김정은동지의 세련된 령도로 하여 조선로동당이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되고 우리 혁명대오는 천만군민이 령도자와 팔을 끼고 어깨를 겯고 혁명적동지애와 전우애로 일심단결된 선군혁명대오로 더욱 굳건히 다져지고있다.

보고자는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정신을 받들고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성국가를 일떠세우고 조국통일을 실현하며 주체혁명위업을 완성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날 각 도,시(구역),군,련합기업소들에서도 보고대회 및 보고회가 진행되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