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 결정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 결정서를 발표하였다. 결정서는 다음과 같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탁월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로 조선로동당을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우리 조국을 일심단결된 정치사상강국,무적의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으며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강성번영의 일대 전성기를 펼쳐주시였다.

천재적인 예지와 비범한 령도력, 불굴의 의지와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지니시고 거룩한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조국의 강성번영과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시며 쌓아올리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업적은 우리 당과 혁명의 귀중한 재보이며 만년초석이다.

오늘 우리앞에는 절대불변의 신념과 숭고한 도덕의리심을 지니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광스러운 혁명생애와 고귀한 업적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로선을 영원한 지침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하여야 할 성스러운 과업이 나서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당과 혁명의 요구를 깊이 통찰하시고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영원히 높이 모시며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개척하시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이끌어오신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을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갈데 대한 력사적인 방침을 제시하시고 그에 맞게 당규약을 개정하기 위한 방향과 방도를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에 제기된 《조선로동당규약》개정안은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반영하여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총비서이시고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며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당이라는데 대하여 새로 규제하고 당과 혁명,조국과 인민앞에 쌓아올리신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에 대하여 보충하였다.

《조선로동당규약》개정안은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하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틀어쥐고나간다는데 대하여서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위업,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투쟁한다는데 대하여 규제하였다.

《조선로동당규약》개정안은 조선로동당 제1비서직을 새로 내오고 조선로동당 제1비서는 당의 수반으로서 당을 대표하고 전당을 령도하며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로선을 실현해나간다는데 대하여 규제하였다.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는 《조선로동당규약》개정안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워 당의 전투력과 령도력을 더욱 높이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필생의 념원대로 이 땅우에 인민의 리상이 현실로 꽃펴나는 사회주의강성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해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하리라고 확신하면서 본 대표자회에 제기된 당규약개정안을 《조선로동당규약》으로 채택할것을 결정한다.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