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우리 식 사회주의 / 광범한 근로대중의 리익을 실현

2012년 04월 10일 12:21 공화국

기성리론 타파하고 독자로선 관철

 

김일성주석님은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다.

주석님께서는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 시기에 맑스-레닌주의와 10월혁명후 세워진 첫 사회주의국가에 대한 연구, 조선의 민족사와 식민지조국의 실태에 대한 분석에 기초하시여 장차 로동계급과 농민을 비롯한 광범한 근로인민대중이 주인이 되고 그들의 리익과 념원을 실현시켜주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를 건설하실 구상을 무르익혀나가시였다.

그것은 주석님께서 결성하신 타도제국주의동맹(《ㅌ.ㄷ》)의 강령에 반영되였다.

항일의 혈전만리를 헤치시며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주석님께서는 반제반봉건민주주의혁명과 준엄한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어렵고 복잡한 환경속에서도 사회주의혁명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시였다.

주석님께서는 해방후 인민자신의 손으로 세운 인민민주주의정권인 북조선림시인민위원회를 사회주의혁명의 임무를 수행하는데 맞게 더욱 발전시키는 방법으로 사회주의정권문제를 해결하시였다. 또한 인민들의 앙양된 건국열의와 창조적지혜를 조직동원하시여 인민정권에 의거하시여 토지개혁과 산업국유화를 비롯한 민주주의적인 개혁들을 수행하시였다.

주석님께서는 전쟁후에 사회주의혁명에서 기본으로 되는 낡은 생산관계의 사회주의적개조사업을 령도하시였다.

학생들과 함께 계시는 주석님

개학날에 대동문인민학교를 찾으신 김일성주석님

그이께서는 나라의 통일과 공업화를 실현하기 전에 농업협동화를 하는것은 시기상조라고 하는 기회주의, 교조주의자들의 궤변을 일축하시고 생산력과 기술의 발전수준이 낮다 하더라도 농민대중이 생산관계의 개조를 절실히 요구하며 그것을 맡아할만 한 력량이 준비되여있으면 충분히 실현할수 있다는 관점에서 이 사업을 추진하시였다.

한편 주석님께서는 개인수공업자들을 생산협동조합에 적극 받아들이도록 하시고 자본주의적상공업의 사회주의적개조를 위하여 경리형태의 개조와 인간개조를 결합시킬데 대한 사상을 제시하시였다.

주석님의 령도에 의해 상공업자들을 사회와 자기자신을 위하여 일하는 사회주의적근로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되였다.

주석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조선에서는 1958년 8월 도시와 농촌에서 낡은 생산관계를 사회주의적으로 개조하는 력사적위업이 완수되였다.

사회주의제도를 세우신 주석님께서는 조선의 사회주의가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가 가장 철저히 구현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 주체성과 민족성이 빛나게 구현된 민족중시의 사회주의로 빛을 뿌리도록 령도하시였다.

그 결과 조선에서는 오늘도 전반적 11년제 의무교육과 무상치료제를 비롯한 사회주의적시책들이 실시되고있다.

(평양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