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공동구호

2011년 12월 31일 11:11 공화국

31일 발표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공동구호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우리는 하늘처럼 믿고따르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너무도 뜻밖에, 너무도 일찌기, 너무도 애석하게 잃은 대국상의 해를 보내고 주체101(2012)년을 맞이하게 된다.

피눈물의 언덕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거룩한 존함으로 빛나는 우리 민족의 100년사를 크나큰 격정속에 돌이켜보고있으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슬픔을 천백배의 힘과 용기로 바꾸어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과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기어이 실현하고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갈 철석의 신념과 의지에 넘쳐있다.

지난 100년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민족의 사상과 정신, 우리 조국의 면모와 국력, 지위에서 천지개벽이 이룩되고 조선민족의 5천년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륭성번영의 대전성기가 펼쳐진 위대한 승리와 영광의 100년이였다.

지금으로부터 100년전인 주체1(1912)년 4월 15일 만경대의 수수한 초가집에서 근로하는 인민의 아들로 탄생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일찌기 그 누구도 지닌적이 없는 천재적예지와 탁월한 령도력, 숭고한 인덕을 한몸에 체현하시고 심오한 사상리론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주체조선의 새 기원을 열어놓으시였으며 우리 인민의 혁명투쟁사와 인류해방투쟁사에 영원히 빛날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우리 인민에게 자주적인 사상의식과 불굴의 정신력을 안겨주신 걸출한 사상리론가, 위대한 스승이시며 두 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하시여 생사존망의 기로에 놓였던 우리 민족에게 재생의 길을 열어주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며 두단계의 사회혁명과 두차례의 복구건설, 여러 단계의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빈터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신 혁명과 건설의 영재이신 김일성동지의 혁명업적은 주체조선의 100년사와 더불어 찬연히 빛을 뿌리고있다.

김일성동지는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실뿐아니라 조국통일의 3대헌장과 주체적력량을 마련하시고 우리 민족의 통일운동사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민족의 태양이시였으며 주체의 광휘로운 빛발로 자주의 새시대를 개척하시고 혁명과 건설의 세계적모범을 창조하시여 진보적인류에게 투쟁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신 세계사회주의운동의 걸출한 령도자, 인류해방의 구성이시였다.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김일성민족의 100년사에는 어버이수령님의 사상과 령도를 계승하여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을 백전백승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력사가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

조국해방의 서광이 비쳐오던 주체31(1942)년 2월 16일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서 빨찌산의 아들로 탄생하시여 위대한 혁명가로 성장하신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완성하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내세우시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가장 친근한 동지, 가장 충직한 전우가 되시여 혁명과 건설을 수령님의 사상과 의도대로 줄기차게 전진시켜오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온 사회 주체사상화의 기치높이 우리 당과 군대, 국가를 김일성동지의 당과 군대, 국가로 강화발전시키시고 인류정치사가 알지 못하는 혁명적도덕의리로 수령영생위업실현의 숭고한 귀감을 창조하시였으며 정치와 군사, 경제와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를 펼치시고 민족의 존엄과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시였다.

세계사회주의체계의 붕괴와 민족의 대국상,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악랄한 포위압살공세와 혹심한 자연재해속에서 선군정치로 어버이수령님의 고귀한 유산인 사회주의전취물을 영예롭게 수호하시였으며 우리 조국을 일심단결된 불패의 정치사상강국으로, 그 어떤 원쑤도 건드릴수 없는 핵보유국, 무적의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신것은 김정일동지께서 이룩하신 최대의 업적으로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강성국가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제시하시고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초강도의 현지지도강행군길을 정력적으로 이어가시며 전인민적인 대고조진군을 진두에서 이끄시여 강선의 봉화에 이어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과 함남의 불길이 온 나라에 타오르게 하시고 경제강국건설의 밝은 전망을 열어놓으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민족끼리의 숭고한 리념을 구현하여 6.15통일시대를 열어놓으신 민족의 어버이, 조국통일의 구성으로 온 겨레의 다함없는 흠모와 신뢰를 받으시였으며 반제자주의 기치높이 세계사회주의운동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사회주의와 정의의 위대한 수호자로 높은 국제적권위를 지니고계시였다.

참으로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혁명의 최전방에 최고사령부를 두시고 조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세계의 자주화를 위하여 한평생을 야전일과로 수놓으시며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쳐 우리 민족사와 인류력사에 영원히 빛날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절세의 애국자, 현시대의 가장 걸출한 정치원로이시였다.

동서고금이 알지 못하는 대성인이신 김정일동지께서는 조국과 인민, 시대와 력사앞에 그토록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시고서도 자신의 동상하나 세우지 못하게 하시였지만 장군님의 거룩한 위인상과 크나큰 업적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심장속에 불멸의 대기념비로 높이 솟아있다.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김정일동지와 같은 인류의 영재, 불세출의 전설적위인들을 낳은것은 우리 민족의 가장 큰 자랑이며 위대한 수령, 위대한 령도자를 모시여 우리 당은 자주시대를 선도하는 로숙하고 권위있는 당으로, 우리 혁명무력은 무적필승의 백두산혁명강군으로 위용떨칠수 있었고 우리 인민은 전인미답의 사회주의길을 앞장에서 개척해나가는 혁명적인민으로 존엄떨칠수 있었다.

우리 민족의 력사에는 김일성시대, 김정일시대처럼 주체성과 민족성이 강하고 민족의 존엄과 국력이 만방에 높이 떨쳐진 시대는 일찌기 없었으며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모시고 승리와 영광으로 수놓아온 주체조선의 100년사가 있어 우리 민족의 5천년력사가 빛나고 끝없이 찬란한 천만년 미래가 확고히 담보되여있는것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완성해나가는것은 수령님의 후손들이고 장군님의 전사, 제자들인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의무이며 숭고한 도덕의리이다.

우리는 주체혁명위업의 계승완성을 위한 진군길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0돐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0돐을 맞이하게 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0돐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0돐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천추만대에 빛내이며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절대불변의 혁명적신념과 숭고한 도덕의리를 만천하에 시위하는 력사적인 계기이다.

우리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후손답게,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전사, 제자답게 수령님의 탄생 100돐과 장군님의 탄생 70돐을 가장 뜻깊게 기념하며 장군님의 유훈을 받들어 주체101(2012)년에 강성국가의 대문을 기어이 열어제끼고 주체혁명의 위대한 새 승리를 이룩해나가야 한다.

우리 혁명의 길은 간고하고 우리앞에 나선 과업은 방대하지만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수령님과 장군님께서 평생의 로고와 심혈을 바쳐 마련하여주신 고귀한 혁명유산인 백전백승 강철의 조선로동당과 당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친 군민대단결, 천하무적의 백두산혁명강군과 자립경제의 막강한 토대가 있는 한 우리 혁명은 필승불패이며 우리에게는 극복 못할 난국,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와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는 전당, 전군, 전민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슬픔을 천백배의 힘과 용기로 바꾸어 나라의 정치군사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며 혁명적대고조의 불길을 더욱 거세차게 지펴올림으로써 뜻깊은 주체101(2012)년을 우리 혁명의 확고부동한 계승성과 불패성을 만방에 떨치는 위대한 승리의 해, 강성국가의 대문을 열어제끼는 자랑찬 부흥의 해로 빛내이자는것을 열렬히 호소하면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0돐에 즈음한 공동구호를 발표한다.

위대한 김일성민족,김정일조선의 강성번영을 위하여 총공격 앞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0돐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0돐을 높은 정치적열의와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자!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후손답게,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전사, 제자답게 투쟁하며 창조해나가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유훈을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투쟁강령으로 틀어쥐고 빛나게 실현해나가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을 선군태양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천추만대에 빛내여나가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필생의 뜻과 유훈을 받들어 강성국가건설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키자!

모든것을 위대한 김정일동지식으로!

위대한 주체사상, 선군사상 만세!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제시하신 혁명적인 원칙과 로선, 정책을 한치의 양보도, 한치의 드팀도 없이 철저히 관철하자!

위대한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을 세계가 우러러보게 하라!

위대한 장군님의 령전에서 다진 피눈물의 맹세를 철저히 실천해나가자!

조선은 결심하면 한다!

위대한 김일성조국, 김정일장군님의 나라를 김정은동지따라 만방에 빛내이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조국과 혁명, 인민의 운명이며 백전백승의 기치이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전당이 단결하고 전군이 단결하며 전민이 단결하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와 함께라면 기쁨도 슬픔도 시련도 영광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따라 백두의 행군길을 꿋꿋이 이어가자!

백두의 공격정신으로 폭풍쳐 내달리자!

단숨에!

조선로동당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정치적향도자이며 당의 전투력과 령도적역할을 높이는것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위업, 김정일동지의 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기 위한 선결조건이며 근본담보이다.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 만세!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중대한 력사적시기의 요구에 맞게 당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자!

전당과 온 사회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우자!

당대표자회정신을 당사업에 철저히 구현하자!

전당을 혁명의 수뇌부결사옹위의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로 만들자!

당조직들의 혁명성과 조직성, 전투력을 높이라!

당세포를 전당의 억센 주추돌로, 강력한 기층조직으로 만들자!

어버이수령님탄생 100돐과 위대한 장군님탄생 70돐을 향하여 전당이 떨쳐나서고 전국, 전민이 산악같이 일떠서게 하자!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에 당사업의 화력을 총집중하자!

행정경제사업을 당적으로 적극 떠밀어주자!

당조직들은 대고조진군의 송풍기, 가속기가 되라!

우리 당의 혁명적군중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자!

당과 혁명대오의 위력은 정치사상적위력이며 대고조의 불길은 사상의 불길, 정신력의 불길이다.

사상론의 기치높이 정치사상총공세를 벌려 일심단결의 위력을 총폭발시키자!

대고조진군에서 선전선동의 위력을 높이 떨치자!

사상사업의 형식과 방법을 대담하게 혁신하자!

모든 선전선동사업을 항일유격대식으로!

경제선동의 북소리를 높이 울리며 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자!

혁명적군인문화를 따라배워 군중문화예술의 새로운 전성기를 펼치자!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로선은 우리 당의 총로선이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힘있게 벌려 대고조전투장마다에 세폭의 붉은기가 펄펄 휘날리게 하자!

후방사업은 곧 정치사업이다!

인민군대는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위업을 총대로 굳건히 수호하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앞장에서 받들어나가야 할 선군혁명의 기수, 선군정치의 주도적력량이다.

전체 인민군장병들이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원수님의 불멸의 선군혁명력사와 업적을 총대로 끝없이 빛내여나가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선군정치를 앞장에서 받들어나가는 혁명의 기둥, 주력군이 되라!

전군이 혁명의 수뇌부를 결사옹위하는 오늘의 7련대가 되자!

전군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유일적령군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우라!

위대한 수령님탄생 100돐과 위대한 장군님탄생 70돐, 조선인민군창건 80돐을 전투력강화의 자랑찬 성과로 맞이하라!

혁명화, 사회주의애국주의화를 다그쳐 혁명군대의 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를 철저히 갖추라!

전군이 하나의 동지가 되자!

관병일치, 군민일치, 군정배합을 철저히 실현하라!

병사들을 위하여 복무함!

중대를 정예화된 불패의 전투대오로 만들라!

중대를 병사들의 따뜻한 보금자리로 만들라!

인민을 돕자!

오늘의 훈련은 래일의 전투영웅을 낳는 용광로이다!

전군에 강철같은 군기를 확립하라!

만단의 결전진입태세를 견지하라!

적들의 무모한 도발에는 무자비한 섬멸적타격으로, 《대결》에는 전면대결로 대응하는것은 백두산혁명강군의 배짱이며 기질이다.

분별없이 날뛰는 침략자들에게 백두산혁명강군의 총대맛, 진짜 전쟁맛을 똑똑히 보여주라!

적들이 감히 불질을 한다면 청와대와 침략의 본거지를 불바다로 만들고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기어이 성취하자!

영웅적조선인민군의 돌격속도, 일당백의 공격정신으로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의 주요전구들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제끼라!

안전보위, 인민보안, 사법검찰기관들은 수령보위, 제도보위, 정책보위, 인민보위의 사명을 훌륭히 수행하라!

제국주의의 사상문화적침투책동을 분쇄하라!

사회주의를 좀먹는 현상들을 짓뭉개버리라!

전체 로농적위대원들과 붉은청년근위대원들이여!

투철한 대적관념을 가지고 만단의 전투동원태세를 갖추라!

전민무장화, 전국요새화를 새로운 높이에서 완벽하게 실현하자!

인민군대를 친혈육처럼 사랑하며 적극 원호하라!

강력한 국방공업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물려주신 선군혁명의 가장 고귀한 유산이며 강성국가의 제일보루이다.

국방공업의 주체화, 현대화, 과학화를 더욱 힘있게 다그치라!

백두산혁명강군의 병기창을 더욱 튼튼히 다지라!

국방공업부문이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라!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전환을 일으키는것은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초강도의 현지지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다가 야전렬차에서 순직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필생의 념원을 꽃피우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이다.

함남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여!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펴주신 함남의 불길이 더욱 거세차게 타오르게 하라!

전국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여!

함남의 불길따라 2012년의 위대한 승리를 위하여 총공격 앞으로!

당이 제시한 경제발전목표를 결사관철하자!

당의 령도업적단위들이 대고조의 앞장에 서라!

경공업은 인민생활향상의 주공전선이다!

경공업부문 근로자들이여!

2012년을 경공업이 용을 쓰는 해, 인민들이 경공업의 덕을 보는 해로 되게 하라!

인민들의 호평을 받는 인기상품,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제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라!

경공업원료의 국산화비중을 결정적으로 높이라!

경공업공장들의 현대화를 힘있게 추진하라!

식료가공품의 가지수를 늘이고 질을 높이라!

창성련석회의 50돐이 되는 2012년을 창성이 소리치는 해, 지방공업발전에서 변이 나는 해로 되게 하자!

8월3일인민소비품생산운동을 힘있게 벌리라!

상업, 급양, 편의봉사사업을 개선하라!

단천지구의 광부들과 로동계급이여!

경공업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의 열쇠는 당신들이 쥐고있다.

연, 아연, 마그네사이트광물증산으로 인민생활향상의 돌파구를 열어제끼라!

내화물공업의 주체화를 더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여 세계내화물시장의 패권을 쥐라!

쌀독이 넘쳐나야 나라가 흥한다!

2012년을 만풍년의 해로 빛내이자!

전체 농업근로자들이여!

농사는 강성국가건설의 천하지대본이다!

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으로서의 본분을 다하라!

어버이수령님께서 창조하신 주체농법을 철저히 관철하자!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농업혁명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자!

농사를 과학기술적으로 지으라!

농업전선에 모든 력량을 총집중, 총동원하자!

알곡정보당수확고를 높이기 위한 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라!

대동강과수종합농장의 사과바다와 같은 사회주의백과락원을 도처에 펼치라!

유기농법을 적극 받아들이라!

거름더미는 쌀더미다. 더 많은 거름을 생산하여 모든 논밭을 옥토로 만들라!

농산과 축산, 과수와 축산의 순환식생산체계를 세워 알곡과 축산물, 과일생산을 늘이라!

축산기지들과 고기가공공장들의 생산을 정상화하여 인민들의 식탁을 풍성하게 하라!

남새생산에 힘을 넣어 인민들에게 더 많은 남새를 공급하라!

룡매도, 능금도, 곽산간석지건설을 다그쳐 조국의 대지를 넓히라!

황해남도물길건설을 힘있게 다그치라!

전력, 석탄, 금속, 철도운수는 인민경제의 선행관이며 대고조진군의 기관차이다.

모든 힘을 전력증산을 위하여!

희천발전소, 백두산선군청년발전소, 어랑천발전소, 원산군민발전소조업을 최대한 앞당기라!

발전설비들의 효률을 최대한으로 높여 전력생산계획을 무조건 수행하라!

발전기의 동음은 약동하는 조국의 맥박이다!

송배전체계를 개선완비하고 교차생산조직과 급전지휘를 짜고들어 전력을 효과적으로 쓰게 하라!

전기절약투쟁을 전군중적으로 힘있게 벌리자!

석탄공업부문 로동계급이여!

우리 당은 탄부들을 경제강국건설의 척후병으로 굳게 믿고있다.

생산돌격전에서 석탄전선이 선봉에 서라!

탐사와 굴진을 앞세우라!

매장량이 많고 채굴조건이 좋은 탄광들에 투자를 집중하라!

생산된 석탄을 전력, 금속, 화학공업과 경공업부문들에 우선적으로, 집중적으로 보내주라!

석탄생산에 필요한 설비와 자재, 전력을 최우선 보장하라!

금속공업부문 로동계급이여!

강성대국건설의 전초병, 밑뿌리가 되라!

강선의 정신력으로 철강재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자!

비콕스화는 야금공업발전의 생명선이다!

주체철생산체계를 더욱 완비하라!

무연탄가스화에 의한 고온공기연소기술을 적극 받아들이라!

중량레루생산은 당이 황철로동계급에게 준 전투명령이다!

더 많은 철광석을 금속공장들에 보내주라!

철도의 수송능력을 높여 더 많은 짐을 더 빨리 실어나르라!

수송조직과 지휘를 짜고들며 강철같은 규률을 세우라!

나라의 철길을 결정적으로 개명하자!

철도의 중량화, 현대화를 실현하자!

북부철길개건보수공사를 힘있게 다그치라!

철도역들과 기본철길주변을 일신시키라!

기술혁명은 곧 기계혁명, 공구혁명이다!

중요대상설비를 비롯한 현대적인 기계설비들을 더 많이 생산하라!

현대적인 공구들을 대량생산하라!

흥남가스화2계렬공정건설과 남흥석유화학계통공사를 최단기간에 끝내라!

비료는 곧 쌀이고 쌀은 곧 강성국가이다!

주체비료를 꽝꽝 생산하여 농촌에 보내주라!

비날론과 염화비닐을 비롯한 경공업원료들을 원만히 생산보장하라!

땅속의 보물을 더 많이 찾아내라!

유색금속과 비금속광물생산을 부쩍 늘이라!

통나무생산에서 앙양을 일으키라!

질좋은 목재가공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라!

과학적인 어로전을 벌려 더 많은 물고기를 잡아내라!

바다가양식과 바다양어, 재배어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수산물생산을 늘이라!

양어를 주체화, 과학화, 집약화하여 바다에도 산촌에도 물고기떼가 욱실거리게 하라!

대외무역을 확대발전시켜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필요한 물자와 자금을 원만히 보장하라!

어버이수령님탄생 100돐대상건설을 힘있게 다그치라!

천년을 책임지고 만년을 보증하자!

평양시를 혁명적수령관이 선 세계적인 도시로 전변시키자!

만수대지구를 후세에 길이 빛날 대기념비적창조물로 일떠세우라!

건설에서 조형화, 예술화를 철저히 실현하라!

뜻깊은 태양절에 단천항에서 승리의 배고동소리가 높이 울리게 하라!

건설의 첫 공정인 설계부문에서 일대 혁신을 일으키라!

중요대상건설장들에 더 많은 세멘트와 건설자재들을 보내주라!

돌광산들과 돌가공공장들을 세계적인 천연석재생산기지로 전변시키라!

아름답고 질좋은 돌가공품들을 대량생산하라!

국토환경보호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 국토의 면모를 일신시키자!

온 나라를 수림화, 원림화하자!

나무모생산을 과학화, 공업화, 집약화하라!

도로를 현대화, 중량화, 고속화하라!

도시경영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키라!

도시와 마을을 백화만발하고 인민의 웃음이 꽃펴나는 사회주의선경으로 변모시키라!

경제관리운영을 개선하는것은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관건적고리이다.

경제조직사업과 지휘를 박력있게 하라!

경제관리에서 사회주의원칙을 지키며 실리를 보장하라!

경제관리운영을 구체적인 계산에 기초하여 과학적으로 하라!

사회주의분배원칙의 요구를 철저히 구현하라!

행정경제사업의 정치화를 실현하라!

계획규률, 재정규률, 로동행정규률을 엄격히 세우라!

오늘 우리 당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련하기계에 지펴주신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을 따라 나라의 경제면모를 근본적으로 혁신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새 세기 산업혁명은 최첨단돌파전으로 우리 식의 지식경제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거창한 투쟁이며 위대한 장군님의 간곡한 유훈이고 경제강국건설의 전략적로선이다.

련하기계개발자들이여!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새 세기 산업혁명의 앞장에서 지식경제강국건설을 힘차게 주도하라!

고속화, 정밀화, 지능화된 고성능 CNC설비를 더 많이 개발생산하라!

전체 과학자, 기술자들과 로동자들이여!

련하기계개발자들의 투쟁정신과 기풍을 따라배워 새 세기 산업혁명을 힘있게 다그치자!

최첨단을 돌파하라!

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보라!

인민경제의 기술장비수준을 련하기계의 수준으로 끌어올리라!

첨단기술산업분야들을 적극 개척하고 발전시키자!

핵심기초기술과 첨단과학기술발전에서 대비약을 일으키라!

과학자, 기술자들과 생산자들의 창조적협조를 강화하라!

과학기술과 생산의 일체화를 실현하라!

주체화, 국산화의 성공탑을 더 많이 쌓아올리라!

현대화, 과학화된 본보기공장들을 도처에 일떠세우라!

지식경제시대, 정보시대의 요구에 맞게 체신의 현대화를 힘있게 추진하라!

전자공업발전에서 일대 혁신을 일으키라!

오늘의 대고조전투는 제국주의반동들과의 첨예한 대결전이며 이 대결전에서 승리하자면 전체 인민이 수령결사옹위정신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

대고조의 승리로 혁명의 수뇌부를 결사옹위하자!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

백두의 혁명정신은 영원한 조선의 정신이다!

혁명적군인정신으로 살며 투쟁하자!

련하기계와 함남의 본때로 당의 로선과 정책을 결사관철해나가자!

적들의 제재사슬을 자력갱생의 마치로 마스라!

영웅조선의 대고조승전가에 원쑤들이 전률케하라!

패배주의, 보수주의를 불사르고 제힘으로 솟구치라!

우리의 강성대국은 발전된 문화를 가진 문명한 나라이며 혁명적대고조의 불길은 문화전선에서도 더욱 세차게 타번져야 한다.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교육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라!

숭고한 정신과 풍부한 지식을 겸비한 선군혁명의 믿음직한 골간들을 키워내라!

교육의 질도, 교육수단과 환경도 최상의 수준으로!

인민보건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키라!

의약품과 의료기구생산을 늘이라!

뜨거운 인간애와 지극한 정성을 지닌 인간생명의 기사가 되라!

의학과학기술을 세계적수준으로 끌어올리라!

우리 나라를 축구강국, 체육강국으로 만들자!

체육을 대중화, 생활화하여 로동과 국방에 튼튼히 준비하라!

은하수관현악단의 창작태도와 창조기풍을 따라배워 선군시대 문학예술의 대전성기를 펼치라!

연극 《오늘을 추억하리》와 같은 걸작들로 주체예술의 보물고를 풍부히 하라!

기자, 언론인들은 붓대로 당을 옹위하는 사상적근위병이 되고 대고조진군의 나팔수가 되라!

정권기관들은 인민생활을 책임지고 돌보는 호주가 되라!

사회주의법무생활을 강화하여 온 사회에 혁명적인 제도와 질서를 확립하자!

근로단체조직들은 대고조전투에서 당의 인전대, 방조자의 역할을 다하라!

근로단체조직들은 동맹원들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며 사회주의경쟁운동과 대중운동을 힘있게 조직전개하라!

전체 일군들이여!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강성국가건설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총진군의 성과여부는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일군들에게 달려있다.

지금이야말로 일군들이 자기의 당성, 혁명성, 인민성을 당과 혁명, 인민앞에 검증받아야 할 때이다.

폭풍이 사납다해도 혁명의 한길에서 당과 운명을 끝까지 같이하는 미더운 지휘성원이 되라!

1970년대 당의 기초축성시기 일군들처럼 살며 투쟁하자!

대고조전역의 최전방지휘관이 되라!

연극 《오늘을 추억하리》의 주인공처럼 살며 일하고있는가!

위대한 김정일동지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이민위천사상을 심장으로 받드는 인민의 충복이 되라!

인민을 위하여 복무함!

인민들과 고락을 같이하며 인민의 편의를 최우선, 절대적으로 보장하라!

영광과 행복은 인민들에게, 일감과 고생은 우리 일군들이!

현대과학기술과 풍부한 지식을 소유한 지식경제시대의 유능한 일군이 되라!

전체 당원들이여!

어버이장군님께서 절절히 소원하시던 강성국가건설의 승리를 위한 총돌격전의 맨 앞장에는 장군님의 품속에서 가장 값높은 정치적생명을 받아안고 혁명의 선봉투사로 자라난 로동당원들이 서야 한다.

당원들은 수령결사옹위의 전위투사, 결사관철의 기수가 되라!

당원들은 2012년의 위대한 승리를 위한 총돌격전에서 선봉적역할을 하라!

당원들은 힘있는 정치사업과 이신작칙으로 대중의 심장에 비약과 혁신의 불을 달라!

청년들이여!

혁명적대고조의 불길은 강성국가건설의 주역이며 미래의 주인공인 당신들이 앞장에서 추켜들고나가야 할 청춘의 불길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대고조진군에서 조선청년의 본때를 보여주라!

《조선청년행진곡》을 힘차게 부르며 대고조의 선봉에서 용감하게, 씩씩하게 전진하라!

선군령장의 발걸음따라 청년들 앞으로!

조국보위도 사회주의건설도 청춘들이 다 맡자!

백두산선군청년발전소건설과 북부철길개건보수공사에서 청춘의 슬기와 용맹을 떨치라!

직맹원들과 농근맹원들, 녀맹원들이여!

조국의 강성번영을 위한 대고조전투에서 모두가 위훈의 창조자가 되라!

전체 공민들이여!

오늘의 대고조진군은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의 리상을 실현하기 위한 전인민적진군이며 대고조의 승리를 안아오는 기적의 원천은 당신들의 심장속에 높뛰고있는 공민적자각의 힘, 애국의 힘이다.

심장을 바치자 어머니조국에!

선군시대 애국자대렬에 보폭을 맞추라!

나의 애국심을 알려거든 나의 창조물을 보라!

자기 도, 자기 단위만이 아니라 온 나라를 위하여 일하는 애국자가 되라!

오늘을 위한 오늘에 살지 말고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살자!

강성국가의 억센 뿌리가 되자!

신념과 의지의 오늘을 승리와 번영의 래일에 떳떳이 추억하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조국통일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자!

조국통일3대원칙발표 40돐, 10.4선언발표 5돐이 되는 2012년에 자주통일의 새 국면을 열어나가자!

내외반통일세력들의 대결과 전쟁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리자!

동족대결에 미쳐날뛰는 극악한 매국역적의 무리를 쓸어버리자!

북남공동선언의 기치밑에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통일의 새 아침을 앞당겨오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대외활동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가자!

우리의 자주권을 존중하는 세계 모든 나라들과의 선린우호관계를 확대발전시키자!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이여!

위대한 김정일장군님따라 피눈물의 바다에서 산악같이 일떠서 역경을 순경으로 전환시킨 영웅적고난의 행군사가 우리를 고무하고있으며 장군님께서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높이 울려가신 야전렬차의 기적소리가 우리모두를 계속혁명의 길, 애국의 길로 힘차게 부르고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혁명의 진두에서 높이 울리신 야전렬차의 기적소리가 대고조의 승전포성으로 온 강산에 메아리치게 하자!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지펴주신 대고조불길이 강성부흥의 장엄한 축포로 터져오르게 하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0돐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0돐을 맞는 2012년을 성스러운 계승의 해, 자랑찬 강성부흥의 해로 빛내이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주체100(2011)년 12월 31일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