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일장군님, 대동강돼지공장과 대동강그물공장을 현지지도

2011년 10월 13일 09:00 공화국

13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일장군님께서 대동강돼지공장과 대동강그물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새로 건설된 대동강돼지공장과 대동강그물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은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장인 김경희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박도춘동지, 태종수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 겸 평양시당 책임비서인 문경덕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리룡하동지가 동행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현지에서 인민보안부장 리명수동지, 조선인민내무군 정치국장 리병삼동지와 건설에 참가한 군부대의 지휘관들, 공장의 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혁명적대고조의 열풍이 세차게 휘몰아치고있는 전국도처에서는 인민의 귀중한 재부들이 련이어 솟아올라 우리 조국의 모습은 날을 따라 변모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먼저 대동강과수종합농장지구에 새로 일떠선 사회주의적이고 현대적인 대동강돼지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연건축면적이 1만 4,000여㎡에 달하는 대동강돼지공장은 우리 인민들에게 더 많은 고기와 과일을 먹이려는 우리 당의 원대한 구상에 의하여 일떠선 기념비적창조물이다.

고기생산과 가공에 필요한 사료가공, 먹이 및 물공급, 돼지우리의 조명과 온습도조절 등 모든 공정들이 콤퓨터에 의하여 조작되는 대동강돼지공장에는 배합사료가공공장, 유기질비료공장을 비롯한 시설들도 갖추어져있다.

최신식설비들로 장비된 1,000t능력의 돼지공장이 건설된 결과 나라의 축산물생산을 비약적으로 늘이고 많은 유기질비료를 생산하여 대동강과수종합농장에 보내줌으로써 과수와 축산의 순환식생산체계를 훌륭히 실현할수 있게 되였다.

당의 명령이라면 그 어떤 어려운 과업도 단숨에 해제끼는 결사관철의 투사들인 618건설돌격대 인민보안부사단의 군인건설자들은 방대한 건설공사를 짧은 기간에 끝냄으로써 당의 위업을 앞장에서 받들어가는 조선인민내무군의 영웅적기개와 위력을 다시금 힘있게 과시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전경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 다음 종합조종실, 수정 및 분만사, 고기가공공장을 비롯한 공장의 외부와 내부를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과 기술장비상태, 사양관리, 고기가공실태를 료해하시였다.

건설자들이 1년 남짓한 기간에 현대적인 돼지공장을 훌륭히 일떠세운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면서 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해 헌신분투한 그들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대동강돼지공장은 건설의 질도 높은 수준에서 보장되였을뿐아니라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과학화, 집약화가 훌륭히 실현된 최상급의 공장이라고 하시면서 인민의 행복을 위한 또 하나의 만년대계의 재부를 마련한데 대하여 기쁨을 금치 못하시였다.

새끼돼지는 년간 1만 4,000마리이상 생산하여 고기생산에 이바지하고 현대적인 가공설비들을 리용하여 100여t의 돼지고기가공품을 생산할수 있는것은 대단하다고 하시면서 공장의 물질적토대를 그쯘히 갖추어놓은데 대해 기뻐하시였다.

유기질비료는 3,500t, 돼지물거름은 1만 8,000t 생산할수 있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그만한 량이면 대동강과수종합농장의 과수밭을 기름지게 걸굴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돼지배설물을 리용한 유기질비료생산을 늘여 과수밭의 지력을 높일수 있는 확고한 토대를 마련한것은 잘한 일이라고 하시면서 밀착관계에 있는 과수와 축산의 고리형순환생산체계를 세울데 대한 당의 요구를 관철하고있는데 대하여 치하하시였다.

돼지우리의 호동들에 대한 온도를 돼지기르기에 적합하게 보장할수 있게 하였으며 자연환기와 배풍기에 의한 환기대책을 잘 세운데 대하여서도 만족해하시였다.

618건설돌격대 인민보안부사단의 건설자들이 야외무지소성에 의한 벽돌생산방법을 자체로 연구도입하여 성과를 본데 대하여서도 기쁨을 표시하시였다.

우리 식의 통합조종체계실현을 위해 많은 연구성과를 이룩한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원, 연구사들의 수고를 헤아려주시고 그들의 앞으로의 사업성과를 축복해주시였다.

군인건설자들이 자기들의 보람찬 생활과 투쟁을 생동하게 반영한 작품집과 연필화도 보아주시며 조국의 부강번영에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우리 시대 인간들의 고상한 정신세계가 낳은 자랑스러운 화폭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공장에 대한 현지지도를 마치시고 드넓은 대지에 아득히 펼쳐진 대동강과수종합농장의 전경을 다시금 부감하시면서 볼수록 장관이라고, 사회주의제도만이 펼칠수 있는 희한한 풍경, 누구나 와보면 살고싶은 마음이 절로 생길 선군시대의 자랑스러운 무릉도원이라고 거듭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대동강돼지공장은 고기생산과 대동강과수종합농장에 절실히 필요한 유기질비료생산에 이바지하는 중요한 공장이라고 하시면서 관리운영에서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맡겨진 임무를 훌륭히 수행함으로써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적극 기여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이어 현대적으로 새로 건설된 대동강그물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연건축면적이 6,700여㎡에 달하는 대동강그물공장은 과일생산에 절실히 필요한 여러가지 그물들을 대량적으로 생산하는 현대적인 그물생산기지이다.

조선인민내무군 군인건설자들은 대동강과수종합농장의 능력이 확장된데 맞게 여러가지 그물을 생산하여 과수밭에 씌움으로써 한알의 과일도 허실하지 말고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보내줄데 대한 어버이장군님의 가르치심을 심장깊이 새기고 힘찬 투쟁을 벌려 짧은 기간에 능력이 큰 그물공장을 일떠세웠다.

현대적인 그물공장이 일떠서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감으로써 대동강과수종합농장을 비롯한 나라의 과수원들을 그물망으로 뒤덮고 과일생산을 부쩍 늘일수 있는 확고한 전망이 열리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전경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 다음 압출공정, 대형실토리감기공정, 그물짜는공정, 그물접기공정을 비롯한 공장의 여러 생산공정들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과 기술장비 및 생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아담하고 정결한 작업장들에 그쯘히 갖추어진 현대적인 첨단설비들마다에서 쉬임없이 쏟아져나오는 그물들을 보시고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는 현대적인 그물공장을 훌륭히 일떠세운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그물공장은 시공도 잘되고 생산문화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하였으며 적은 로력으로 과수밭들에 씌울 여러가지 그물들을 대량생산할수 있는 나라의 귀중한 재부이라고 하시면서 건설자들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생산공정이 고도로 현대화된 이 공장의 경영활동을 짜고들고 생산을 활성화한다면 짧은 기간에 나라의 과수원을 그물로 뒤덮을수 있으며 과일생산을 부쩍 늘일수 있다고 기뻐하시였다.

설비들의 구조와 작용원리, 능력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설비들이 정교하고 정밀한데 대해서도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그물의 직경을 여러가지로 조절할수 있어 과수원만이 아니라 수산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의 여러 부문에서 널리 리용할수 있을뿐아니라 과일들의 생육조건에 부합되는 빛을 효과적으로 보장할수 있게 갖가지 색갈의 그물을 짤수 있게 한것은 잘한 일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그물의 당김세기와 늘임률도 높고 그물을 오랜 기간 리용할수 있는것이 무엇보다 마음에 든다고 하시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하나 해도 먼 후날을 내다보며 나라살림살이에 이바지할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생산건물의 지붕에는 청록색의 차열복합판을 씌우고 생산장바닥은 에폭시수지도장을 하여 생산문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한데 대하여서도 기쁨을 표시하시였다.

대동강그물공장은 나라의 과수업만이 아니라 인민경제의 여러 부문에서 절실히 요구하는 그물들을 생산보장하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있다고 하시면서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질좋은 그물을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원료와 자재들을 넉넉히 대주며 기술관리, 설비관리를 잘하여 기대들의 만가동을 보장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제품의 질을 부단히 높이는 한편 현대적으로 꾸려진 공장의 문화적환경에 특별한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을 안고 생산에서 더 큰 앙양을 일으킴으로써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리라는 크나큰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대동강돼지공장과 대동강그물공장의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어버이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빛나게 관철하여 생산에서 새로운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