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선외무성, 유엔 반공화국《인권결의》를 전면배격

2009년 11월 21일 09:28 공화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대변인은 유엔총회 제 64차회의 3위원회에서 반공화국《인권결의》가 채택된것과 관련하여 20일 조선중앙통신사 기자가 제기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하였다.

유엔총회 3위원회에서 벌어진 이번 《인권결의》채택놀음역시 우리 공화국을 반대하는 적대세력들이 해마다 벌리고있는 판에 박힌 정치적모략책동외에 다른 아무것도 아니다.

그러나 미국이 직접 나서서 EU, 일본 등 추종세력들을 동원하여 온갖 허위와 날조로 우리 제도를 모독하고 주권을 침해하는 날강도적문서를 또다시 조작해낸것은 결코 간과할수 없다.

그것도 오는 12월 유엔인권리사회에서 우리 나라에 대한 보편적인권상황정기심의가 진행되며 쁠럭불가담나라들을 비롯한 대다수 유엔성원국들이 개별나라관련결의안채택을 강력히 반대하고있음에도 불구하고 강행통과시켰다는데 적대행위의 불법무도성이 있다.

남보고 손가락질하기전에 자기손부터 깨끗이 씻어야 한다는 말이 있다.

《반테로전》의 구실밑에 주권국가들을 침략하여 무고한 주민들을 무참히 살해하는 인권범죄행위들을 날마다 자행하고있는 미국이나 소수민족과 원주민학대, 인종차별, 살인과 매춘과 같은 온갖 인권유린행위들과 사회악이 만연되고있는 서방나라들이 뻔뻔스럽게 남의 인권상황에 대해 감히 론할 자격이 있는가 하는것이다.

지난세기 조선에서 감행한 100여만명대량학살과 840만여명강제련행, 20만명의 일본군《위안부》성노예징집과 같은 특대형반인륜범죄를 오늘까지 청산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하여 입이 열이라도 할소리가 없는 나라가 바로 일본이다.

《인권옹호》의 미명하에 내정간섭을 일삼으면서 우리 인민자신이 선택한 사상과 제도를 감히 어째보려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이 조작해낸 《결의》를 우리는 언제나와 같이 단호히 전면배격한다.

인권은 국권이며 국권은 민족의 생명이다.

국가자주권의 담보를 떠난 진정한 인권향유와 보호에 대해 생각할수 없다는것은 오늘의 국제관계현실이 보여주는 진리이다.

유엔헌장은 민족자결권과 선택권, 내정불간섭의 원칙을 인정하고있다.

이 세상 그 어느 나라도 자기식의 사회정치제도를 다른 나라에 강요할 권리가 없을뿐더러 또 그렇게 할수도 없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